티스토리 뷰

분류없음

최지우 결혼

흔적끄적 2018.03.29 15:51

최지우 결혼


배우 최지우 결혼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원조 한류스타 '지우히메' 최지우 결혼 소식을 일본 언론도 발 빠르게 전하고 있습니다. 


일본 통신사 지지통신 등 일 매체는 29일 한국 언론을 인용해 최지우가 이날 일반인 예비신랑과 비공개 결혼식을 올린다고 보도했는데요.


야후 재팬·구 등 주요 일본 주요 포털사이트들은 최지우 결혼 기사를 전면에 배치하며 높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중국에도 뉴스는 빠르게 전해졌는데요.


중국 최대 연예매체 중 하나인 시나연예는 한국 매체의 보도를 인용해 최지우 결혼 소식을 알렸습니다.



iFeng엔터테인먼트·Ynet 등의 연예매체도 앞다퉈 최지우 결혼 소식을 보도했는데요.


최지우는 지난 2002년 종영한 KBS2 드라마 '겨울연가'를 통해 '욘사마' 배용준과 함께 일본에서 큰 인기를 모은 한류 1세대 스타입니다.


MBC 제공 - 사진


2004년 종영한 SBS 드라마 '천국의 계단'으로 일본에서 연타석 홈런을 치며 일본 내에서 위상을 키워갔는데요.




여기에 각종 일본 예능프로그램을 통해 쾌활하고 소탈한 매력을 과시, 일본 대중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갔습니다.


tvN 명단공개에 따르면 최지우는 지난 2004년 일본 CF 모델 개런티로만 60억 이상을 벌어들인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이같은 인기를 바탕으로 최지우는 '지우히메'라는 별칭까지 얻은 바 있습니다.


'히메'는 일본에서 공주 등 고귀한 사람을 칭할 때 쓰이고 있는데요.



일본에서 한국인이 '히메'라는 별칭을 얻은 건 최지우가 처음인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최지우 결혼 관련해 과거 발언도 재조명되고 있는데요.



최지우는 과거 SBS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에 출연해 공개 구혼에 나선 바 있습니다.


당시 방송에서 그는 "연애하고 싶다"라며 "연예계에 종사하는 사람도 괜찮지만, 또다시 공개 연애를 하고 싶진 않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는데요.



최지우 결혼 계획을 밝힌 인터뷰도 다시금 주목받고 있습니다.


최지우는 지난 2016년 2월 한 언론매체와의 인터뷰에서 결혼에 대한 솔직한 생각을 털어놨는데요.



최지우는 "난 결혼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시기가 조금 지난 것 같다. 말 그대로 결혼에 대한 환상이 있던 그런 시기는 30대 초반이거나 아예 어릴 때, 20대 때였다"고 말문을 열었습니다.



이어 "어느 정도 나이가 들다 보니 그냥 그렇다. 결혼을 하고 싶다고 말하는 것도, 하기 싫다고 말하는 것도 웃기지 않나. 이젠 그런 질문에 대답을 하기가 그렇다. 늘 똑같으니까. 그냥 시간이 흘러가는 대로 살 생각이다. 결혼에 안달 나서 지금의 시간을 흘려보내고 싶진 않으니까 말이다. 결혼은 모르겠지만 연애를 해보고 싶단 생각도 한다."며 결혼에 대한 생각을 밝혔는데요.


최지우 자필 손편지 팬카페 갈무리


이날 29일 최지우는 자신의 팬카페 '스타지우'를 통해 자필 손편지를 올렸습니다.



최지우는 "조금은 갑작스럽지만 너무나 행복한 소식을 전하려고 합니다. 3월 29일, 오늘은 제가 인생의 반려자와 함께 새로운 시작을 약속한 날입니다. 오늘 오후 가족분들만 모시고 조용하게 결혼식을 올렸답니다"라고 결혼 소식을 알렸는데요.


이어 "가족분들과 공인이 아닌 그분께 혹시나 부담이 될까 조심스러울 수 밖에 없었던 점 양해부탁드린다"고 덧붙였습니다.



최지우 결혼 소식이 전해지자 소속사 YG 측은 "양가 부모님과 가족들만 모시고 축복 속 조용히 예식을 올릴 계획"이라며 "신랑은 연예인이 아닌 평범한 직장인이기에 가족 분들을 배려한 두 사람의 뜻에 따라 결혼식은 비공개로 진행된다"고 전했는데요.


방송화면 갈무리 tvN 제공


다만 최지우 남편이 누구인지, 나이는 몇 살차이가 나는지 등 신상과 관련된 질문에는 전혀 아는 바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최지우는 남편과 1년 여 열애 끝에 결혼에 골인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는데요.


포털사이트 프로필 갈무리


프로필에 따르면 최지우 나이 1975년 06월 11일 만 42세 최지우 키 174cm, 몸무게 50kg, 혈액형 A형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최지우 학력 덕문여자고등학교를 거쳐 알려진 바에 의하면 부산여자대학교 무용과 중퇴 한양대학교 예술대학 연극영화학과 중퇴로 알려지고 있는데요.



지난 1994년 MBC 공채 탤런트 24기로 연예계에 데뷔한 그는 벌써 배우인생 23년차로 그동안 드라마와 영화를 통해 다양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2002년 KBS2 '겨울연가'에 배용준과 함께 출연, 한류드라마 열풍을 몰고왔으며, 이듬해 SBS '천국의 계단'에서는 권상우와 연기호흡을 맞춰 전성기를 맞았는데요.



여리여리한 이미지의 캐릭터는 남성팬들의 인기를 끄는 데 한몫했고 게다가 눈물샘 폭발하는 그녀의 감수성 넘치는 연기는 드라마에 몰입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러던 최지우가 MBC '지고는 못살아'와 SBS '수상한 가정부'를 통해 색다른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는데요.



마냥 예쁘고 연약한 '지우히메'가 아니며 그녀의 연기에는 한계가 없음을 보여주는 작품이었습니다.


지난 2015년에는 tvN '두번째 스무살'이라는 로맨틱 코미디에서 또 다시 사랑스러운 매력을 뿜어대며 안방극장의 여왕다운 행보를 보였는데요.



그리고 최근 '캐리어를 끄는 여자'에서 차금주 역으로 여성 시청자들의 지지를 끌어내며 호평을 얻은 바 있습니다.


가장 최근작은 지난해 12월 tvN에서 방영한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리메이크작)에 출연한 바 있는데요.



한편, 최지우 결혼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최지우 결혼이라니 대박", "행복하세요" 등 축하 메시지를 전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