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분류없음

정찬우 공황장애!

흔적끄적 2018.04.15 21:35

정찬우 공황장애 활동중단


컬투 정찬우 공황장애 소식이 전해지면서 방송활동을 잠정 중단한 가운데, 연예인 질병으로 알려진 '공황장애'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공황장애는 특별한 이유 없이 극단적인 불안 증상을 보이는 질환인데요.


공황발작(panic attack)이 주요한 특징인 질환으로, 공황발작은 극도의 공포심이 느껴지면서 심장이 터지도록 빨리 뛰거나 가슴이 답답하고 숨이 차며 죽음에 이를 것 같은 극도의 불안 증상을 말합니다.




'연예인 질병'으로 알려질 만큼 스타들의 공황장애는 어제오늘의 일이 아닌데요.



특히 남자 방송인들이 공황장애로 방송을 중단한 사례가 유독 많습니다.


정찬우 공황장애 소식 이전 이미 김구라는 지난 2014년 치료 중이었던 공황장애의 증상이 악화돼 방송을 중단한 바 있는데요.


그는 한 방송에서 "공황장애를 앓고 있다. 가끔 훅 다운될 때 있다"고 밝혔었습니다.


SBS 제공 - 사진


정형돈 역시 지난 2015년 공황장애로 방송을 중단했는데요.




소속사는 "오래전부터 앓아왔던 불안장애가 최근 심해지면서 방송을 진행하는 데 큰 어려움을 겪어왔고 결국 제작진과 소속사 및 방송 동료들과 상의 끝에 휴식을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MBC '무한도전', '우리동네 예체능' 등의 프로그램에서 하차하며 휴식을 취한 정형돈은 지난 2016년 복귀했는데요.


이경규 또한 방송을 통해 공황장애임을 여러 차례 털어놓았습니다.


KBS 2TV 제공


그는 2013년 한 방송에서 "공황장애 약을 약 2년 동안 먹고 있다. 하루라도 안 먹으면 공황장애가 온다"고 말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는데요.


이후에도 방송에서 "내가 공황장애의 아이콘"이라며 공황장애를 자주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방송화면 갈무리 MBC 제공


이경규는 "왜 공황장애가 생겼냐고 주변에서 묻는데 의사는 병의 원인은 없다"라며 "내가 생각한 결과 주변 사람들에게 사랑과 배려를 하자는 생각으로 이중적인 생활을 하면서 정신적인 갈등을 겪었다"고 말한 바 있는데요.



정찬우 공황장애 잠정 활동중단 소식에 정찬우가 출연 중인 프로그램은 그가 돌아올 때까지 기다릴 방침이라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그가 출연한 모든 프로그램이 정찬우의 자리를 비워둔 채 후임 MC 없이 진행된다고 하는데요.



이날 15일 정찬우는 SBS 파워FM '두시 탈출 컬투쇼'를 통해 "건강이 좋지 않다"며 당분간 활동 잠정 중단을 할 것을 발표했습니다.



현재 정찬우가 진행하는 프로그램은 '컬투쇼'와 SBS '영재발굴단', KBS 2TV '안녕하세요' 등인데요.


SBS 측은 정찬우에 대해 "후임 없이 '컬투쇼' 및 '영재발굴단'이 진행된다"고 밝혔습니다.



두 프로그램 모두 컬투의 다른 멤버인 김태균 혼자 진행하는데요.


SBS 한 관계자는 한 매체에 "컬투쇼'는 오는 16일 월요일부터 김태균이 혼자 진행한다. '영재발굴단'은 4월분이 이미 녹화가 완료돼 5월부터는 김태균 혼자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컬투쇼 정찬우 하차 이후 정찬우의 자리를 비워두고 그대로 진행한다는 게 SBS의 입장인데요.



KBS 2TV '안녕하세요' 측 역시 "오늘 정찬우가 마지막 녹화를 했다. 정찬우가 회복되어 돌아올 때까지 이영자, 김태균, 신동엽 3MC 체제로 진행된다"고 밝혔습니다.


정찬우는 15일 '안녕하세요' 녹화를 끝으로 활동 잠정 중단에 돌입하는데요.


정찬우 인스타그램


정찬우는 활발하게 운영하던 SNS도 비공개로 전환했습니다.


이날 '컬투쇼' 방송에서 정찬우는 "여러분에 즐거움을 드릴 수 없어 일단 쉬어야 할 것 같다. 방송을 쉬려고 한다"고 밝혔는데요.



정찬우의 소속사는 이에 대해 "정찬우가 건강상의 이유로 모든 방송 활동을 잠정적으로 중단하기로 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정찬우는 당뇨와 이명 증상을 오랫동안 앓았으며 최근에는 조울 증상이 심해졌고 공황장애 진단까지 받아 휴식을 선택했다고 알려졌는데요.



한편, 정찬우는 지난 1994년 MBC 5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했습니다.


특히 정찬우는 컬투 김태균과 함께 호흡을 맞추며 각종 예능 프로그램을 장수 프로로 만들었는데요.



컬투 대표 프로그램인 '두시 탈출 컬투쇼'는 2006년부터 12년 동안 쉼 없이 달렸고, KBS 2TV '안녕하세요'는 2010년부터 8년간 월요일을 지켰습니다.



SBS '영재발굴단'도 2015년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방송되고 있는데요.


방송인 정찬우 공황장애로 활동중단 소식이 전해지자 웃음 뒤 공황장애를 앓고 있는 정찬우의 상황에 많은 팬들이 안타까움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댓글